남녀노소에 상관없이 오똑한 콧대는 더 멋지고 세련되어 보이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누구나 원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 회복기간이나 비용적인 문제때문에 쉽사리 수술을 결정하지는 못합니다. 이러한 고민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 콧대필러는 주사 한 방으로 오똑한 콧대를 만들어주기때문에 매우 매력적인 시술입니다.

그러나 콧대필러에 적합한 필러를 선택하지 못하거나 아름다운 콧대라인에 대한 개념이 없이 시술하게 되면 효과가 적거나 부자연스러운 콧대라인을 갖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콧대 필러에 대해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콧대필러에 적합한 필러는?
우리몸의 모든 부위에 필러를 넣을 수는 있지만 그 부위에 따라 적합한 필러를 선택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필러는 ‘매우 무르고 입자가 세밀한 필러~매우 단단하고 입자가 큰 필러’사이에 여러 타입을 갖고 있습니다.

002

좌측에서 우측으로 갈수록 입자크기가 세밀하고 무르기 때문에 전체적인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는 부위에는 좌측의 단단한 필러를 사용하고 눈주위같이 세밀한 부위를 시술할 때에는 우측의 세밀하고 무른 필러를 사용해야 합니다.


시중에 널리 알려진 브랜드 필러의 경우 대부분 3가지에서 4가지 타입을 갖고 있으며 콧대의 경우에는 옆으로 퍼지지 않고 날렵하게 콧대를 세워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비교적 단단한 필러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가 많이 사용하는 필러인 레스틸렌 브랜드의 경우 총 네 가지 타입을 갖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두 번째로 단단한 ‘레스틸렌 펄레인’을 이용하여 콧대필러를 하게 됩니다.

 003

17

18

저자가 콧대필러에 주로 사용하는 제품군, 좌측에서부터 레스틸렌 펄레인, 퍼펙타 서브스킨, 클레비엘 프라임 플러스

2. 시술방법
콧대필러의 시술방법은 짧은 주사바늘을 이용하여 여러부위를 찌르면서 하는 방법과 굵고 긴 관(캐뉼라)을 이용하여 코끝에 한 부위만 찔러서 연속적으로 시행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어느방법을 쓰든 무방합니다면 미간에서부터 코끝까지의 디테일을 살리면서 시술하는 데에는 캐뉼라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바늘을 이용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주사바늘 자국에 의하여 멍이 들지 않도록 더 유의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 방법에 따른 통증의 차이는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3. 콧대라인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제가 칼럼을 쓰게 된 직접적인 이유가 되는 부분입니다. 상담을 하다보면 콧대에 필러를 맞은 분을 매우 자주 접하게 되는데 문제는 상당수의 분들이 부자연스럽고 이쁘지 않은 코필러를 맞았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쉽게 짐작할 수 있는데 콧대가 낮다고 전체적인 코의 라인은 고려하지 않고 가장 낮은 부위만 코필러를 잔뜩 놓았기 때문입니다.

19

코필러 맞기 전, 코끝에 비해 콧대가 낮고 매부리가 살짝 있는 상태

20

흔히 보게 되는 코필러 형태, 콧대가 낮다고 눈과 눈 사이에만 코필러를 맞게 되면 시술 후 위의 사진같은 모양이 됨. 미간에서 1자로 라인이 내려오고 코가 꺽이는 시작점이 지나치게 낮게 되어 라인이 부자연스러움.

그러나 실제 이쁜 코의 라인은 여성의 경우 정면을 응시했을 때 미간에서 내려오는 라인은 살짝 들어가고 속눈썹이 위치하는 정도에서 코가 꺾여 코끝을 향해 매끄럽게 살짝 곡선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직선에 가까운 반버선’라인이라고 하는 것이죠.

21

콧대가 높아지면서도 이쁘려면 정면을 응시했을 때 속눈썹이 있는 정도에서 코가 꺾여 코끝까지 매끄럽게 이어져야 함. 위의 사진의 직선보다는 약간의 곡선으로 해야 더욱 여성스러운 느낌이 살아남.

22

실제 코필러 직후의 모습

남성의 겨우에는 여자에 비해 코가 꺾이는 점의 위치가 더 높아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쌍꺼풀이 있는 위치, 쌍꺼풀이 없다면 눈썹보다 살짝 아래에서 코가 꺾이고 코끝까지 직선느낌으로 만들어줘야 남성다운 느낌이 살아납니다. 

23

남자의 경우 여자에 비해 조금 더 위에서(쌍꺼풀 라인정도) 코가 꺾이고 최대한 직선느낌으로 해야 남성다운 느낌이 살아남.

4. 주의사항
콧대필러의 경우 2주 정도는 코가 눌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 외에 특기할 것은 없으나 아주 드물게 코 안에서 주행하는 정맥이 필러에 눌리게 되면 코끝의 피부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시술 2~3일 후에 발생하며 필러를 녹이고 적절히 치료를 받으면 후유증 없이 거의 100% 원상복구가 되는 부작용입니다. 의심이 되는 증상이 발생하면 시술받은 병원에 연락하고 적절한 처치를 받으면 됩니다.

524

타원에서 코필러 시술 후 발생한 정맥울혈. 코끝에서 나가는 정맥이 필러에 눌려 발생하는 것으로 필러를 녹이고 적절히 치료를 받으면 흉터없이 거의 100% 원상회복이 되는 부작용.

콧대필러는 매우 간단히 예뻐질 수 있는 시술이지만  코끝의 변화는 크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코의 모양이 필러로만 교정될 수 있는지, 또는 반드시 수술을 해야하는지를 충분히 설명을 듣고 결정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필러만 놓는 곳이 아닌 코수술을 제대로 잘 하는 곳에서 시술을 받아야 본인이 원하는 결과에 최대한 가깝게 얻을 수 있습니다.